티스토리 뷰

IT 상식

블로그 글쓰기 도움되는 도서 목록

인포매니아 2018. 10. 4. 16:59

블로그 글쓰기 도움되는 도서 목록 포스팅입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어떤 내용으로 어떻게 글을 써야 하는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처음 블로그 만들기 시작하시는 분들은 더 난감하실 것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보아 블로그 글쓰기 작업에 도움이 된 도서 목록 간추려봤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또는 블로그 포스팅 전반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한번쯤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개하는 책들을 통해 비단 포스팅 내용에 관한 정보 뿐 아니라 블로그 운영 전반에 관한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카피책-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이 책은 비단 블로그 글쓰기 뿐만 아니라 SNS 글쓰기 등의 핵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전문적인 광고글을 쓸 때 어떻게 쓰는지 자세한 기법들이 실제 사례로 소개되고 있는데, 사실 블로그 글쓰기 핵심도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내 글이 노출되고 주의를 끄느냐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적용해 볼만 좋은 내용이 많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 중에는 부가적인 수입 창출도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블로그 글쓰기 작업으로 어떻게 수익화할 수 있는지가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달아서 수익화하려면 어떤 내용으로 어떤 소재로 글을 써야 하는지 좋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실, 블로그 글쓰기 오랫동안 하다보면 반드시 소재의 고갈이 오게 마련입니다. 물론 이슈성 또는 개인 일상 글을 계속 쓸 수도 있겠지만 항상 뭘 쓸까?라는 고민이 생깁니다. 이 책의 내용을 통해서 참으로 블로그 포스팅 주제를 다양하게 확장할 수 있다는 힌트를 얻게 됩니다.



3.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이 책은 가장 최근에 접하게 된 책인데, 구글 애드센스와 제휴마케팅 등 좀 더 포괄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단지 하나의 블로그가 아니라 주제나 컨셉에 맞게 다양한 블로그 운영 스타일을 배울 수 있습니다. 블로그 쓸게 없다는 것은 핑계에 불과하고 쓸 것이 너무 많다는 인식을 갖게 해줍니다. 



이상,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블로그 글쓰기 도움되는 도서 목록 소개해 봤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블로그 글쓰기 뭘, 어떻게 해야할지 아직 감이 잡히지 않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