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상식

다음 클릭스 키워드 광고 활용하기

인포매니아 2017. 9. 14. 12:49

다음 클릭스 키워드 광고 활용하기 포스팅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키워드 광고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해당 분야의 핵심 키워드를 찾아서 키워드 광고를 하는 것이 마케팅 성과를 좌우합니다. 또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데 있어서도 좋은 키워드 찾는 작업은 필수입니다. 



보통,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거나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효율적인 키워드 어떤 것이 있는지, 광고 단가는 얼마인지 정확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대개 네이버 검색 광고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다음 클릭스 키워드 광고 역시 잘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네이버 검색 유입이 다음 검색 유입보다 월등히 많긴 하지만, 다음 검색 광고 클릭스 잘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 클릭스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다음 클릭스 이용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다음 클릭스 라고 검색해서 카카오 광고 클릭하거나 직접 카카오 광고 사이트 ad.kakaocorp.com 에 접속합니다. 참고로 다음 클릭스 키워드 광고는 카카오 광고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 클릭스 키워드 광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광고 사이트에서 광고관리시스템-CLIX 클릭하면 됩니다. 회원가입 창이 나올텐데, 광고주 신규가입 클릭하면 됩니다. 무료로 사업자나 개인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Daum 회원가입과는 별도로 다음 클릭스 가입해야 하는 것입니다. 



회원가입 후, 다음 클릭스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광고 사이트에서 광고관리시스템-CLIX 클릭해서 다음 클릭스 페이지로 들어옵니다. CLIX 페이지에서 상단 광고관리 메뉴 선택하고 키워드 맞춤제안 클릭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키워드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 단가와 전월 조회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클릭스 라고 검색해 보았더니, 다음 클릭스 라는 키워드의 전월 조회수는 4,245, 클릭당 비용은 1,860원으로 나옵니다. 또 다른 예로서 바퀴벌레약 이라고 검색했더니, 전월 조회수가 4,624회, 클릭당 비용 1,150원 입니다. 바퀴벌레약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들 역시 보여주기 때문에 여기서 키워드별 조회수나 광고 단가 참조하면 됩니다.



다음 클릭스 키워드 광고 네이버 검색 광고 못지않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꼭 키워드 광고 집행을 하지 않더라도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많이 하는지, 어떤 키워드가 경쟁이 심한지 판단하는데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유입뿐 아니라 다음 검색 유입을 노린다면 다음 클릭스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습니다. 이상, 다음 클릭스 키워드 광고 활용하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