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정보 파악 유용한 도구 포스팅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이제는 어떤 사업을 하든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 같습니다.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위해서는 무엇보다 최신 트렌드 파악이 중요할 것입니다. 유행하는 트렌드, 핫이슈, 관심사 너무나 빨리 변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파악해서 온라인 마케팅 시 반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시, 최신 트렌드 파악할 때 참조할 수 있는 좋은 도구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혹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네이버 데이터랩 입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통해서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정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데이터랩 이라고 검색해서 들어가도 되고, 직접 주소 datalab.naver.com 을 쳐서 들어가도 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그냥 바로 조회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발생하는 검색어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 최신 트렌드 정보 파악에 있어서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들어가면 데이터랩 홈, 검색어로 알아보는 대한민국, 지역통계, 공공데이터 이렇게 크게 4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온라인 마케팅, 최신 트렌드 정보 파악하기 위해서 이용하게 되는 것은 검색어로 알아보는 대한민국 입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에서 검색어로 알아보는 대한민국 탭을 클릭하면 급상승 트래킹, 분야별 인기 검색어, 검색어 트렌드 세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이 세 가지 메뉴를 참조하면 온라인 마케팅, 최신 트렌드 정보를 날짜별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매시간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변화 추이를 발빠르게 파악할 수 있답니다.



급상승 트래킹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와 그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흔히 실검이라고 하는 키워드 순위를 보여주는데, 해당 키워드를 클릭하면 검색 추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분야별 인기 검색어는 주제별, 사용자별 검색어 순위를 확인하는데 유용합니다. TV오락, 쇼핑, 영화, 자동차, 게임, 싱글남, 싱글녀, 주부, 대학생, 청소년 이렇게 세분화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트렌드는 궁금한 주제어 즉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의 연도별, 월별 조회량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키워드만 조회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비교하고자 하는 여러 키워드를 동시에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하면 온라인 마케팅, 최신 트렌드 정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