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집증 테스트 나도 혹시 편집증 증상? 포스팅입니다. 주위에 편집증 증상 보이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편집증 일상 생활에는 문제가 없지만 여러가지로 자신과 주위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나도 혹시 편집증 증상 보이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누구나 끊임없이 자기중심적으로 해석하고 의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편집증 증상 꼭 정신이상자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사람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명한 정신 분석의 창시자인 프로이트는 편집증을 지적 장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편집증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먼저, 편집증 증상 정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편집증 증상 보이는 사람들은 대개 상대방에게 어떤 저의가 있다고 의심하고, 적개심이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편집증 증상 주로 성인기 후반, 중장년층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편집증 테스트 방법 여러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 누군가가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고 착각하고 망상을 하는 유형입니다. 둘째, 자신이 특별한 능력이 있다고 믿는 과대 망상형도 있습니다. 셋째, 배우자나 연인이 바람을 피운다는 망상을 하는 유형도 있습니다.



편집증 테스트 넷째 유형은 누군가가 자신을 해치려 하거나 속이려 한다고 생각하는 피해 망상형입니다. 다섯째, 자신의 몸에 뭔가 이상이 있다고 망상을 펼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유형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리 사실이 아니라고 확인을 시켜주어도 편집증 환자들의 의심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편집증 치료가 어려운 이유는 편집증 증상 보이는 환자가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편집증 심해지면 정신분열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참고로 편집증 원인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인 문제나 어린 시절 학대나 애정 결핍 경험이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편집증 겉으로는 괜찮아 보일지 모르지만 사실 방치하면 의심과 적개심이 겉잡을 수 없이 커지고 극단적인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평상시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이상하게 보이는 행동을 한다면 편집증 치료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 편집증 테스트 나도 혹시 편집증 증상? 이야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