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관지 천식 증상 완화시키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에 가장 위험한 질환 중에는 기관지 천식이 있습니다. 기관지 천식 환자 중에는 3명 중 1명이 어린이라고 합니다. 의외로 가정에 기관지 천식 환자들이 많더라구요. 기온이 뚝 떨어지는 10월부터 12월에 가장 많은 환자들이 발생합니다.
기관지 천식 이란, 기도 점막에 염증이 생겨서 사소한 자극에도 붓거나 수축되어 기침, 쌕쌕거림, 호흡곤란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특히 어린이는 기도가 작아서 성인보다 쉽게 기도가 막히고, 겨울에는 기관지 천식 증상 악화시키는 바이러스 감염이 많습니다. 기관지 천식 요즘 알레르기 비염 만큼이나 흔한 질환입니다.
기관지 천식 증상, 단순 기침 감기와 혼동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관지 천식 증상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기관지 천식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만약 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이 3주 이상 계속된다면 기관지 천식 의심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 천식 증상 특징적인 것은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천명이라고 하는 색색거리는 소리, 휘파람 소리를 냅니다. 그리고 발작적인 기침이 밤에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또한, 호흡곤란, 흉부 압박 증상도 보이며, 끈끈하고 덩어리 진 가래가 나오기도 합니다. 물론 환자에 따라서 이러한 증상들이 한 두가지만 나타나기도 하고 복합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기관지 천식 증상 환경적인 요인도 있지만, 유전적인 요인도 큽니다. 그러므로 가족 병력이 있다면 각별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기관지 천식 증상 재발이 잦기 때문에 방치되는 기간이 길어지면 심각한 기관지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관지 천식 증상 나타나면 신속한 검사와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중요합니다.
기관지 천식 증상 완화시키는 방법 어떤게 있을까요? 실내에 적당한 수분을 유지해서 기관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적절한 실내 습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집먼지 진드기가 많은 카페트나 천으로 만든 소파 등을 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할 때는 찬바람을 직접 쐬지 않게 마스크나 목도리를 착용해야 합니다.
기관지 천식 증상 심할 경우에는 기관제 확장제로 신속하게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기관지 천식 증상 단기간 치료로 완치될 수 없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약물 치료는 물론이고, 주위 환경과 개인 위생 깨끗하게 하는 것도 요구됩니다. 이상, 기관지 천식 증상 완화시키는 방법이었습니다.
▶ 관련글 보기 : [건강 상식] - 기관지 천식에 좋은 음식, 식습관으로 개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