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상선암 증상 목통증?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포스팅입니다. 요즘 젊은 층에서 많이 발병하는 갑상선암에 대하여 잘 알고 계신가요? 사실 예전에는 갑상선암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최근에는 남성들에게서 갑상선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주변에 갑상선암 수술한 젊은 남성분들 의외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흔히, 갑상선암 증상 목통증 제일 먼저 연상되는데, 과연 그럴까요? 그리고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갑상선암은 기도 앞쪽에 위치한 나비 모양의 내분비 기관에 생기는 암입니다. 갑상선암은 유독 증상이 없는 암이라서 초기에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더욱 더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 증상 목통증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갑상선암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갑상선암의 흔한 증상은 통증이 없는 목의 혹이 만져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갑상선암은 목에 만져지는 혹, 결절을 통해 의심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남성이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목젖이 크기 때문에 결절이 크지 않으면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남성은 신체 특성상 갑상선암을 의심하기 어렵고, 암이 발생해도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 갑상선 부위에 딱딱한 혹, 결절이 만져지면 절대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됩니다. 결절이 커져서 기도나 식도를 누르거나 음식물을 삼키는데 지장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목의 혹, 결절에 특별한 통증이 없다고 그냥 넘어가서 갑상선암이 이미 진행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갑상선암 발병률이 남성에 비해 여성이 5배 높다는 사실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갑상선 결절이 생기는 경우는 남성보다 여성들에게 더 높지만, 결절이 생겼을 때 그것이 갑상선암일 확률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남녀 모두 통증없는 갑상선암 관련해서 방심은 금물입니다.



갑상선암 증상
정확한 진단은 우선 결절의 크기와 딱딱한 정도를 확인하며, 목 주위에 커져 있는 림프절이 있는지, 쉰 목소리로 달라졌는지 등을 주의 깊이 검사해야 합니다. 다행인 것은 대부분의 갑상선암은 다른 암과는 달리 완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혹시 전이가 되었더라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조기 발견과 적극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전문가들에 따르면, 갑상선 결절을 억제하고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양배추가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비타민C 가 갑상선 점막 보호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다시마, 김, 미역 등 요오드가 풍부한 해조류브로콜리와 무 같은 채소들도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입니다. 이상, 갑상선암 증상 목통증?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