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핑크뮬리 씨앗, 개화시기 궁금증 정리 포스팅입니다. 핑크뮬리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요? 요즘 전국에 핑크뮬리 열풍이라고 합니다. 다소 늦은감이 있지만, 아직도 인생샷을 찍으러 핑크뮬리 검색하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핑크색 억새 만발한 모습은 정말 신비스럽고 장관입니다.



사실, 핑크뮬리가 온통 핑크색으로 보이는 것은 핑크뮬리 꽃이 핑크색이 아니라 핑크뮬리 씨앗 자체 그리고 핑크뮬리 씨앗 달고 있는 줄기 색이 핑크색입니다. 핑크뮬리 이름이 굉장히 생소한데, 우리말 이름은 분홍쥐꼬리새 입니다. 이름 그대로 분홍색 쥐꼬리 모양의 풀입니다. 



핑크뮬리 씨앗 주로 따뜻한 지역의 평야에서 자생하며 원산지는 미국 중서부 입니다. 국내에 들어온지는 4년 밖에 안 되었지만, SNS 입소문을 타고 전국적으로 핑크뮬리 관광지가 많이 조성되었습니다. 원래 핑크뮬리 관광지로 유명했던 곳이 순천만, 경주 첨성대였는데, 지금은 서울 마포 하늘공원, 경기도 양주 나리공원 등 서울 경기 지역에서도 쉽게 가볼 수 있습니다.




요즘 핑크뮬리는 조경 소재로 그리고 실내 관상용으로도 인기가 많은데, 재배 방법 궁금하실 것입니다. 핑크뮬리 씨앗 11월 중순경에 채취해서 3월 중순경에 상토에 뿌려 줍니다. 응달진 곳에 잘 보관하여 습기를 유지하면 2주나 3주 후에 발아가 됩니다. 건조한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비교적 관리가 쉽습니다.



핑크뮬리 씨앗 생존력이 강해서 한번 뿌리를 내리면 잘 죽지 않습니다. 겨울철에는 핑크색이 죽어 없어지는 것처럼 보여도 줄기에 씨앗이 달려 있어서 이듬해 다시 자랍니다. 핑크뮬리 개화시기는 9월에서 11월입니다. 분홍색 깃털이 9월쯤 나와서 3개월 이상 12월 말까지 오랫동안 핑크색으로 유지가 됩니다. 



핑크뮬리 자라면 꽃대의 길이가 보통 60-85cm 정도 됩니다. 넓은 공간에 포인트 조경용으로 활용하기 좋고, 월동 관리가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도 미니 정원용으로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몽환적 분위기 연출에 딱입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에도 잘 어울리겠죠.



핑크뮬리 인증샷 열풍으로 핑크뮬리 씨앗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미국산이나 유럽산이 많이 수입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데, 모종 한 묶음 가격이 보통 3만원 정도 합니다. 테라스나 실내에 화분으로 핑크뮬리 놓고 싶은 분들은 화분용 핑크뮬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핑크뮬리 구경 못하신 분들은 더 늦기 전에 핑크뮬리 관광지에서 인생샷 한번 찍어보시죠. 그리고 몽환적 분위기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핑크뮬리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핑크뮬리 씨앗, 개화시기 궁금증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