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워드 타겟팅 네이버 키워드 도구 활용하기 입니다. 요즘은 온라인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효과적인 온라인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 애를 쓰고 있는데요.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키워드 타겟팅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각종 포털이나 sns에 유료 광고를 집행하고 계시다면 광고의 선택과 집중을 위해서 키워드 타겟팅 신경써야 합니다.



키워드 타겟팅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유용한 도구가 바로 네이버 키워드 도구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활용하고 계실텐데요. 일반적인 키워드 조회수 확인만 아니라 좀 더 디테일하게 분석하면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 활용하려면 먼저, 네이버 광고에 광고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물론 무료이고요. 네이버 아이디로도 로그인할 수 있게 변경되었네요. 로그인해서 광고시스템으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 상단에 도구 메뉴 클릭하고 키워드 도구 선택합니다. 여기서 키워드 타겟팅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먼저 여기서 자신이 선정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해당 키워드의 기본적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월간 PC, 모바일 검색수가 나옵니다. 대개 여기서 키워드 조회수만 확인하고 마는데, 그 키워드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이라고 검색하니 월간 검색수 PC 110,000, 모바일 262,900 이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끝내지 말고 파란색 노트북 키워드 클릭합니다.



그러면, 최근 1년동안 월별 검색수 추이가 나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서 해당 키워드로 사람들이 언제 검색을 많이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용자의 성별 비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 중에서 누가 더 많이 검색하는지 알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용자의 연령대를 알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사람들의 나이대를 알고있다면 키워드 타켓팅에 큰 도움이 되겠죠.



이처럼 네이버 키워드 도구 잘 활용하면 월별 검색수 추이, 검색 사용자 성별, 나이대 이상 3가지의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타겟팅 정밀하게 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