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상식

sometrend 썸트렌드 사이트 활용하기

인포매니아 2020. 3. 16. 18:36

sometrend 썸트렌드 사이트 활용하기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여러 분야에서 빅데이터 활용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빅데이터를 통해서 최근 뜨고 있는 이슈나 트렌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판매나 마케팅을 위해서 빅데이터 분석은 필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 빅데이터 분석 사이트가 있는데, 바로 sometrend 썸트렌드 사이트입니다. 

sometrend 썸트렌드 사이트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빅데이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원가입 통해서 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이슈 키워드, 트렌드 분석은 로그인하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sometrend 사이트 주소는 some.co.kr 입니다. 다음 소프트가 운영하는 무료 빅데이터 분석 사이트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데이터랩 병행해서 사용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썸트렌드 통해서 지금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실시간 트렌드, 키워드, 이슈, 뜨고 있는 해시태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키워드 관련해서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sometrend 썸트렌드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상단에 트렌드 분석 클릭하면 이슈 분석, 평판 분석, 비교 분석 메뉴가 나옵니다. 먼저, 이슈 분석은 특정 이슈가 발생된 시점 전후에 미디어나 소셜에서의 언급량을 알 수 있습니다. 이슈 분석을 통해서 특정 이슈의 크기와 이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으며, 특히, 특정 이슈에 대한 언급량이 높아진 시점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쿄 올림픽 키워드를 분석하니까 위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언급량이 증가하거나 줄어들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감성어는 해당 키워드에 대한 평가를 담은 동사와 형용사를 의미합니다.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이 해당 키워드에 대해 어떤 감성을 갖고 있는지 형용사와 동사로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연관어는 해당 키워드와 함께 출연한 단어를 보여 줍니다.


이처럼 평판 분석은 특정 브랜드, 제품, 인물, 장소 등 특정 키워드에 대한 사람들의 전반적인 인식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포인트가 무엇인지 반대로 아쉬워하는 것,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교 분석도 매우 유용한데, 특정 브랜드, 제품, 인물, 장소 등 동일한 분야의 두 개 키워드를 비교해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제품의 경쟁시 비교 우위 또는 차별성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이 매우 중요한 시기에 sometrend 썸트렌드 사이트 활용하면 여러가지로 유용한 정보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sometrend 사이트 구성 역시 매우 직관적이고 쉽게 되어있기 때문에 한번만 들어가서 사용해 보시면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이상, sometrend 썸트렌드 사이트 활용하기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