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미경 나이 남편 출연작 프로필 알아보겠습니다. 다가오는 6월 1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 드라마 가족입니다 원미경 출연합니다. 원미경 지난 2002년 MBC 고백 출연 뒤 14년 간 연기 활동을 쉬었다가 2016년에 MBC 가화만사성 드라마로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이번에 가족입니다 드라마에서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엄마 이진숙 역할을 맡았습니다. 가족입니다 드라마 원미경 외에도 한예리, 김지석, 추자현, 정진영, 신재하 등이 출연합니다.
원미경 프로필 살펴보면, 원미경 나이 1960년 생으로 올해 나이 61세입니다. 원미경 남편 MBC PD 출신 이창순 씨이며, 원미경 자녀 슬하에 1남 2녀 두고 있습니다.
과거 1978년 미인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당대 최고의 청순 미녀로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원미경 데뷔 후 1979년 첫 주연작 영화 청춘의 덫 작품으로 대종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했습니다.
동양적인 분위기의 뛰어난 미모로 당시 가장 높은 인기를 얻으며, 시대의 아이콘으로 군림했습니다. 원미경 출연작 살펴보면, 원미경 드라마 사랑과 진실, 아파트, 은실이, 가화만사성, 귓속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등이 있습니다.
2001년에는 아줌마 드라마로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원미경 영화 출연작으로는 청춘의 덫, 제3 한강교, 이름없는 여자, 불새의 늪, 단지 그대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등이 있습니다.
단지 그대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작품으로 1990년에는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1991년에는 대종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연기를 시작한지 30년이 넘었지만, 중간에 14년 정도 연기를 쉬었습니다.
2003년에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떠났습니다. 미국에서 계속 러브콜을 받았지만 아이들의 교육에 전념하며 평범한 주부로 생활했습니다.
상당히 오래 쉬었기 때문에 은퇴설이 있었지만, 대중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속에 지난 2014년부터 연기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원미경 복귀해서 가화만사성, 귓속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작품에서 변치 않는 열연을 펼쳤습니다.
이번에 가족입니다 원미경 노련한 내공 연기로 현실감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가 큽니다. 이상, 원미경 나이 남편 출연작 프로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