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구선수 구창모 나이 연봉 구속 프로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무관중 경기를 펼치고 있지만 프로야구 시즌 초반 인기가 대단합니다. 현재까지 올해 프로야구 최고의 선수는 단연 NC 야구선수 구창모 입니다. 

아직 초반이긴 하지만 선발 투수 중 각종 기록에서 압도적인 성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구창모 성적 다승, 평균자책점, 탈삼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야구선수 구창모 프로필 살펴보면, 구창모 나이 1997년 생으로 올해 나이 만 23세에 불과합니다. 구창모 나이 아직 어리기때문에 더욱더 발전 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구창모 키 183cm, 85kg이며, 충남 천안 출신입니다. 덕수중, 울산공고에 진학했습니다. 신생팀인 울산공고 2학년 때 구창모 팀을 대통령배 4강으로 이끌며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야구 명문고 출신이 아님에도 지난 2015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2차 1라운드로 연고 구단인 NC에 지명되었습니다. 입단 당시 구창모 계약금 1억 5천만원을 받았을 정도로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하지만 입단 첫 해부터 초기에는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지 못했습니다.

프로 적응에 어려움을 겪다가 지난 2017년에는 115이닝에서 총 118개의 탈삼진을 기록할 정도로 Dr. K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기복이 심해서 좋을 때와 나쁠 때 차이가 너무 컸습니다.

작년에는 데뷔 첫 10승을 달성하며 커리어 하이를 찍고 NC 중심 투수로 점점 진화했습니다. 야구선수 구창모 연봉 올해 작년보다 44% 오른 1억 8,000만 원에 계약했습니다. 올해는 작년과는 완전히 다른 완성형 투수로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되었던 멘탈과 기복을 완전히 극복한 모습입니다. 구창모 구속 평균 145km에서 최고 149km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완벽하게 제구가 된 구창모 구속 때문에 타자들 속수무책입니다.

현재까지 탈삼진 비율이 무려 30.9%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록은 류현진이 갖고 있던 선발 역대 최고 탈심진 비율을 넘어서는 기록이라고 합니다. 구창모 구속 빠를 뿐만 아니라 여기에 슬라이더, 스플리터까지 주무기로 장착해서 타자들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역대 최고의 좌완 투수 류현진, 김광현, 양현종의 대를 잇는 완성형 좌완 투수가 나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마운드에서 보여주고 있는 자신감과 공격적인 투구가 앞으로 다승, 평균자책점, 탈삼진 트리플크라운 달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참고로 야구선수 구창모 인스타 주소는 www.instagram.com/koo__c_m_59/입니다. 이상, 야구선수 구창모 나이 연봉 구속 프로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