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야구소녀 실화 안향미 이야기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영화계가 불황인 가운데, 6월 18일 영화 야구소녀 개봉합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영화 야구소녀 줄거리는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야구에 금녀의 벽을 넘어서려 한 여자 야구 선수 이야기입니다.

영화 야구소녀 실화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영화 야구소녀 실화 주인공은 안향미 선수입니다. 안향미 선수는 지난 1999년에 여성 최초로 KBO 한국야구위원회에서 주최하는 공식 경기에 선발 등판했습니다.

당시 덕수상고 3학년인 안향미 선수 마운드에 올라 공을 던졌는데, 최고 구속은 105㎞였습니다. 한국에서 최초로 전국 대회에서 여고생이 처음으로 마운드에 오른 역사적인 날이었습니다.

영화 야구소녀 실화 안향미 선수 모티브로 한 영화로 극중 주수인 역시 고교 졸업반이자 야구부 유일한 여자 선수로 나옵니다. 야구 영재로 고교 야구부에서는 구속이 최고 134㎞까지 나와 인정받는 선수였지만, 여자라는 이유로 프로팀 입단 테스트 조차 받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주수인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편견의 벽을 넘어 프로를 향해 도전하는 감동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영화 야구소녀 주인공 주수인 역할은 이주영 배우가 맡았습니다.

이주영 배우 지난 3월에 종영한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트랜스젠더 마현이 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이주영 배우 영화 야구소녀 촬영을 위해 한 달 넘게 직접 훈련에 참여해 모든 장면을 직접 소화했다고 합니다.

영화 야구소녀 실화 안향미 선수는 1981년 생으로 2002년에 일본으로 건너가 도쿄 드림윙스에 입단해 2년 동안 뛰었습니다. 그리고 2004년에는 국내 최초 여자 야구팀 비밀리에 감독이 되었습니다.

영화 야구소녀 실화 안향미 선수 외에도 금녀의 야구계에 뛰어든 우수한 여자 선수들이 있습니다. 여자야구 국가대표 투수 김라경 선수와 일본과 미국 독립리그에서 뛰었던 잠수함 투수 요시다 에리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들의 끊임없는 도전을 모티브로 한 영화 야구소녀 기대가 됩니다. 영화 야구소녀 감독 한국영화아카데미 출신인 최윤태 감독입니다. 이번 작품이 최윤태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화 야구소녀 출연진 이주영 외에도 이준혁, 염혜란, 송영규, 곽동연 등이 출연합니다. 이상, 영화 야구소녀 실화 안향미 이야기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