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상식

구글 내활동 기록 확인 삭제 방법

인포매니아 2020. 6. 25. 12:36

구글 내활동 기록 확인 삭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구글 검색 너무나 유용해서 많이 이용하는데요. 그런데, 구글 이용자들은 자기도 모르게 구글 내활동 기록 저장되고 있습니다. 최근 뉴스 보도에 따르면 구글이 18개월이 넘은 위치 기록과 인터넷, 앱 검색 기록은 자동으로 삭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구글 내활동 기록 저장되는 것은 물론, 이용자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지만, 앞으로는 오래된 기록은 자동으로 삭제된다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구글 내활동 이란 무엇인지, 구글 내활동 기록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번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는 이용자가 검색하고 읽고 시청했던 콘텐츠들을 다 저장해서 더욱 유용하게 구글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도와줍니다. 당연히 구글 내활동 기록은 본인에게만 공개됩니다. 먼저, 구글 내활동이란 내가 수행한 구글 검색, 방문한 웹사이트, 시청한 유튜브 동영상, 방문한 위치 기록 등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구글 내활동 기록 저장은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일 때만 저장됩니다. 그러므로 구글 내활동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의 사진 오른쪽 끝에 보이는 것처럼, 구글에 로그인 된 자신의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프로필 화면에서 google 계정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그 다음 데이터 및 맞춤설정 클릭합니다. 활동 및 타임라인 항목에서 내활동 클릭합니다.

그러면, 구글 내활동 날짜 및 시간별로 표시됩니다. 번들 보기 또는 항목 보기를 통해서 구글 내활동 기록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내활동 삭제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마지막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활동 삭제를 통해 구글 내활동에서 과거 검색 기록, 방문 기록, 기타 활동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내활동 기록 저장 중지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활동 제어 창에서 저장하고 싶지 않은 활동을 비활성화 시켜서 사용 중지할 수 있습니다. 웹 및 앱 활동, 위치 기록, 유튜브 기록 우측에 버튼이 파란색으로 활성화되어 있는데, 이 버튼을 꺼주시면 됩니다. 또는 자동 삭제 설정을 통해 특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하도록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 구글 내활동 기록 확인 삭제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