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허삼영 감독 연봉 경력 프로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삼성라이온즈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지난 2015년 삼성 왕조 시절 이후로 5년만에 4위에 올랐습니다. 선두권과도 게임차가 얼마 되지 않아 앞으로 더 치고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올시즌도 삼성 하위권에 머무를 것이라는 예상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이러한 예상을 깨고 아직 초반 레이스이지만 삼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삼성 상승세의 중심에는 허삼영 감독이 있습니다. 최근 팬들로부터 허파고라는 별명으로 불릴 정도로 적재적소에 선수들을 기용하여 성공하는 용병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시즌을 앞두고 김한수 감독의 후임으로 전력분석팀장 허삼영 감독으로 선임했습니다. 허삼영 감독 연봉 2억, 계약금 3억, 3년 총액 9억원에 계약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허삼영 감독 경력만 보고 우려하는 시선이 많았습니다. 

화려한 선수 생활을 했던 것도 아니고 지도자 경력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의구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삼성 허삼영 감독 자신만의 확실한 야구 철학을 가지고 팀 체질 개선을 성공적으로 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삼성 허삼영 감독 프로필 살펴보면, 허삼영 감독 나이 1972년 생으로 49세입니다. 대구 출신으로 대구중, 대구상고를 졸업하고 1991년에 우완 투수로 삼성에 입단하여 5시즌 선수로 뛰었습니다.

허삼영 감독 선수 시절은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통산 1군 기록이 4경기에 출전해서 평균자책점 15.43을 기록하는데 그쳤습니다. 주로 2군에 있었으며, 허리 부상으로 선수 생활을 오래하지 못했습니다. 허삼영 감독 선수 은퇴 후, 1996년에 훈련지원요원으로 삼성라이온즈에 입사했으며, 1998년부터는 삼성 전력분석 담당했습니다.

삼성에서 전력분석 팀장 뿐만 아니라 운영팀장으로도 일했습니다. 짧은 선수 생활이지만, 선수 시절부터 감독이 되기까지 30년 동안 삼성라이온즈 한 팀에만 있었습니다. 이러한 허삼영 감독 경력 지금 여러가지 장점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전력분석 팀장으로 일한 경험 때문에 세밀한 데이터 야구에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삼성라이온즈에만 있었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삼성 선수들의 장단점과 성향, 팀 분위기를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허삼영 감독 운영하는 방식을 보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수들을 고루 기용하며, 선수들의 체력 관리도 철저하게 잘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특출난 선수들이 많지 않은 부족한 자원으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왕조 시절 이후 계속해서 하위권에만 머물렀던 삼성 허삼영 감독 용병술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이상, 허삼영 감독 연봉 경력 프로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