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C 드류 루친스키 연봉 국적 성적 알아보겠습니다. 올 시즌 프로야구 아직 많이 남았지만, NC 다이노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NC 상승세의 주역이라면 영건 구창모 투수의 활약도 있지만, 용병 투수 NC 루친스키 활약도 두드러집니다.

실질적인 NC 에이스로서 루친스키 구창모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NC 루친스키 성적 9승 달성해서 벌써 지난해 거둔 성적을 9승을 다 채웠습니다.

올시즌 NC 드류 루친스키 연봉은 지난해 100만달러에서 40% 오른 총액 140만 달러입니다. 계약금 20만달러에 루친스키 연봉 10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입니다.

지난해 NC 드류 루친스키 성적 살펴보면, 30경기에서 177과 3분의 1이닝을 던졌습니다. 아쉽게도 10승 달성은 못했지만, 9승 9패 평균자책점 3.05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루친스키 기록 중 좋은 점은 팀내 투수 가운데 유일하게 규정 이닝을 채웠으며, 퀄리티스타트 플러스 15회, 완투 2회를 기록했을 정도로 기복없는 안정감있는 투구를 했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훨씬 더 좋아져서 벌써 작년 이상의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루친스키 최고 구속 153km, 평균 구속 148㎞의 직구를 던지며, 커터와 스플리터,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 다양한 구종을 자유자재로 던집니다.

NC 드류 루친스키 프로필 살펴보면, 드류 루친스키 나이 1988년 생이며, 루친스키 국적 미국입니다. 188cm, 91kg 건장한 체구에 오른손 정통파 투수로 미국 오하이오주립대를 졸업했습니다.

지난 2014년에 LA 에인절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했습니다. NC 드류 루친스키 메이저리그 최근 성적 살펴보면, 2018 시즌에 루친스키 마이애미 소속으로 메이저리그 총 32경기에 등판했습니다.

불펜 투수로 거둔 성적이 4승2패 평균자책점 4.33입니다. 시즌 마치고 FA 신분이 되었으며, KBO리그에 입성했습니다. 루친스키 메이저리그에서 선발 투수로 뛰었을 때는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했습니다.

주로 불펜 투수로 뛰었기 때문에 국내 프로야구 NC에서 영입했을 때 우려가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과연 선발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이제 NC 선발 투수 중 구창모와 함께 실질적인 에이스가 되었습니다.

올 시즌 NC 드류 루친스키 페이스가 아주 좋아서 다승왕을 노려볼만 합니다. 이상, NC 드류 루친스키 연봉 국적 성적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