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 면도 잘하는 법, 상처 없이 면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자들은 어쩔 수 없이 매일 아침 면도를 해야만 합니다. 하루만 면도 안 해도 덥수룩하고 시커먼 얼굴이 되어서 티가 많이 납니다.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죠? 더욱 신경쓰이는 것은 면도로 인한 피부 트러블입니다.



매일 아침마다 하는 면도로 인해서 피부에 울긋불긋한 상처가 생깁니다. 그리고 잦은 면도로 볼과 턱 피부가 거칠어지기도 하고, 각질이나 여드름, 심한 경우 모낭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처없이 면도 잘하는 방법, 남자 면도 잘하는 법 과연 있을까요?


남자 면도 잘하는 법


먼저, 면도하기 전에 수염을 부드럽게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면도시 뜨거운 물을 많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세안 후에 따뜻한 물로 적신 수건을 얼굴에 덮어 모공을 열어준 뒤에 면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게 하면 피부 자극을 줄여 줍니다.



면도하기 전에 쉐이브 제품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비누 거품이나 쉐이브 크림은 수분이 수염 속에 머물러 있게 합니다. 그리고 수염을 면도하기 좋게 일으켜 세우며, 피부를 매끄럽게 해서 면도칼이 잘 미끄러지게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맞는 쉐이브 폼이나 쉐이빙 젤 제품, 또는 비누 거품을 꼭 사용해야 합니다. 


상처없이 면도하는 방법


면도칼을 사용할 때는 날이 잘 드는 면도칼을 사용해야 합니다. 날이 무딘 면도칼은 피부에 상처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면도칼 사용법은 털이 자라는 결대로 깎는 것입니다. 수염을 바짝 깎기 위해서 결에 반대되게 깎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피부 면 아래까지 수염이 깎기게 됩니다. 그러한 잘못된 면도 습관이 피부 트러블이나 피부 상처를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면도를 할 때마다 피부층이 아주 미세하게 벗겨지기 때문에, 피부는 취약한 상태가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면도 후에는 피부 보호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처음에는 따뜻한 물로 잔유물을 씻어 내고 그 다음에는 찬물로 한번 더 씻어 줍니다. 찬물이 모공을 닫아서 수분이 빠져 나가지 못하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보습 성분이 있고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애프터 쉐이브 로션을 바르면 아주 좋습니다. 이상, 남자 면도 잘하는 법, 상처없이 면도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