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아급사증후군 sids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기의 갑작스로운 죽음은 가슴 아픈 비극이 아닐 수 없습니다. 수많은 아기 엄마들이 유아급사증후군 sids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유아급사증후군 sids를 예방하는 방법은 먼저, sids의 원인과 증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 점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ids 유아급사증후군 원인과 증상
유아급사증후군 sids 예방하는 쉬운 방법으로는 아기와 함께 잠을 자는 것입니다. 처음 1년간은 아기를 유아용 침대에 재우는 것이 아니라 엄마의 침대에서 함께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엄마와 접촉하면서 잠을 자게 되면 밤새 아기의 생리 기능이 규칙적이 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엄마와 함께 자는 아기는 엄마의 호흡 주기, 심장 박동, 수면 단계를 따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대로 유아용 침대에서 혼자 자는 아기는 sids 발생 비율이 높아집니다.
유아급사증후군 sids를 연구해 온 의사들에 따르면, sids는 산모들의 임신 중 흡연 및 심한 빈혈증과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sids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흡연은 절대 금물이며, 산모의 건강 상태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기들과 임산부들은 담배 연기에 전혀 노출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것만 잘 지켜도 sids를 예방할 수 있다고 보건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아기가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거나 비정상적으로 콜록거린다면 특히, 아기의 잠자는 자세에 유의해야 합니다. 대개 엄마들은 자기들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아기를 누워 재웁니다. 또는 아기가 어떤 특정한 자세를 좋아하거나 그 자세에서 잠을 잘 잔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개 생후 한 달간은 아기를 바로 누이다가 나중에는 엎어 누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아급사증후군 sids 위험은 생후 2개월에서 3개월 사이의 아기들 가운데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 기간에 아기를 똑바로 뉘어 재우는 것이 유아급사증후군 위험을 줄이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소파에서 잠을 자는 아기의 경우 질식사나 목이 졸려 사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대개 부모는 아기에게 소파가 안전하지 않은 곳이라는 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아기를 소파에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파의 푹신함이 아기를 파묻혀 쉽게 질식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야겠습니다. 이상, 유아급사증후군 sids 예방하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