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가락 굳은살 제거 예쁜 발 만들기 포스팅입니다. 여름철에는 아무래도 맨발을 자주 노출하거나 시원한 샌들을 많이 신게 되는데요. 이 때, 발에 굳은살이 보이면 미관상 아주 좋지 않습니다. 실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굳은살 있는 발이 호감도를 상당히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얼굴뿐 아니라 예쁜 발 만들기 에도 신경을 많이 쓰게 되지요.
발가락 굳은살 제거 하기 전에 굳은살 원인부터 알아야겠지요. 대개 굳은살은 발바닥의 둥근 부분이나 발뒤꿈치, 엄지 발가락에 많이 생깁니다. 잘못된 걸음 걸이나 골격의 기형, 발에 잘 맞지 않는 신발을 신으면 반복적으로 마찰을 일으켜서 굳은살이 생기는 것입니다. 굳은살은 단순히 예쁜 발 만들기 위한 미관상의 문제만이 아닙니다. 걸을 때마다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유의할 점은 티눈과 굳은살이 비슷해 보이지만,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굳은살은 티눈보다 크기가 크지만 초기에는 통증을 못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굳은살을 그냥 방치해서 수분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갈라져서 피가 나고 결국 통증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발가락 굳은살 제거 신속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쁜 발 만들기 위해서라도 굳은살 방치하면 안 되겠죠.
발가락 굳은살 제거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굳은살은 대체로 피부에 지속해서 가해지던 압력이 사라지거나 각질을 제거하면 굳은살도 자연적으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로션을 지속적으로 발라서 건조하지 않게 관리해 주는 것도 손쉬운 방법입니다. 칼같이 날카로운 물건으로 굳은살을 벗겨내면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버퍼로 굳은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가락 굳은살 제거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발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갔다가 말립니다. 물기가 어느 정도 마른 다음에 버퍼를 사용해서 엄지 발가락 굳은살을 부드럽게 밀어줍니다. 습관적으로 굳은살을 무리하게 손으로 잡아 뜯거나 칼로 잘라내는 것은 이차 감염으로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굳은살 치료를 위해서 각질 연화제 및 용해제 연고나 로션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굳은살은 제거 후에도 다시 자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굽이 낮은 신발이나 자기 발에 맞는 편한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그리고 통증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족부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상, 발가락 굳은살 제거 예쁜 발 만들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