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정식 버전 오픈 소식입니다. 파파고 papago 라고 들어보셨나요? 네이버가 만든 쓸만한 통역기, 놀랍게 진화한 번역기가 바로 파파고 papago 입니다. 이미 이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더라구요. 파파고 papago 는 에스페란토 언어로 앵무새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지난 7월 17일에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정식 버전이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무려 345일 간의 베타 기간을 거치면서 새로운 기능들과 더 편리하게 개선된 정식 버전이 나왔습니다. 사실,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베타 버전이 나왔을 때는 과연, 구글 번역기처럼 정확한 번역이 가능할까? 반신반의 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뚜껑을 열어보니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기대 이상으로 괜찮은, 꽤 쓸만한 번역기라고 느껴집니다.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이용 방법은 papago.naver.com 으로 들어가시면 아주 간단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가 복잡하지 않고, 왼쪽 화면에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면 오른쪽 화면에 바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스토어에서 파파고 papago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정식 버전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이 적용되는 글자 수가 기존 200자에서 5,000자로 확대되었다는 점, 그리고 PC 버전 즉, Web 버전이 함께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장문을 번역하는 것도 가능해졌고, PC와 모바일 웹 모두 파파고 번역기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정식 버전의 놀라운 기능은 입력된 문장의 발음 듣기 기능이랍니다. 문장의 뜻만이 아니라 발음도 궁금할 때가 많은데, 입력된 문장의 발음까지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특히,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하는 면에 있어서는 파파고 번역기가 굉장히 뛰어났습니다.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정식 버전은 현재 영어 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번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많은 언어들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최근 음성 합성 기술이 스페인어와 프랑스어에도 적용되어서 기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뿐 아니라 스페인어, 프랑스어 발음 듣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 해외 여행 나갈 때,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까지 구글 번역기가 대세이긴 하지만, 국내 포털이 만든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정식 버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파고 papago 만의 독특한 장점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의 번역기에 적용된 통계 기반 번역 방식이 아닌, 문장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고 구성 요소들을 번역해 주는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정식 버전 오픈 소식이었습니다.

댓글